IT ALL

[구글드라이브] 구글 드라이브에서 MS파워포인트 파일 편집

모먼트오브 2021. 1. 28. 19:00
반응형

구글 드라이브에서 파워포인트 파일 편집하기

구글 드라이브에서는 발표용 문서 작성을 위해서 클라우드 프로그램으로 구글 프리젠테이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으로 구현되는 클라우드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오래전부터 사용되어 온 MS의 파워포인트나 애플의 키노트 처럼 기능이 막강하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심플한 발표용 자료를 작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충분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실 일반 사람들이 사용하는 파워포인트의 몇 가지 기능 정도를 제외하면 거의 모든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하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미래를 생각할 때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과 서비스는 무한한 발전을 이루어 낼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서 이미 대중화되어있고 전세계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클라우드 프로그램들을 익숙하게 공부해 놓는다면 어떨까요? 보다 훌륭한 개인 경쟁력을 확보하는게 아닐까요?

 

하지만 아직까지 한국에서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발표용 프로그램은 MS의 파워포인트입니다. 발표용 문서를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에게 파일을 공유하고 함께 파일을 업데이트하며 관리하기 때문에 다른 사용자와 공통된 문서의 규격으로 사용하고 관리하는 것은 중요한 일입니다.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하고 구글 프리젠테이션을 사용하되 MS의 파워포인트 규역인 .pptx의 파일 형식으로 변환하고 기존의 파워포인트 파일을 구글 프리젠테이션에서 업데이트 할 때 어떻게 사용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구글 드라이브는 구글 프리젠테이션을 통해서 파워포인트 양식을 편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구글 드라이브에 구글 프리젠테이션 파일로 저장관리 합니다. 구글 프리젠테이션 파일 파워포인트로 수정하려면 구글드라이브에서 프리젠테이션 파일을 파워포인트로 변환하여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 양쪽에서 수용이되어 큰 문제없이 호환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 파워포인트 파일 구글드라이브에 올려서 실행시키기

 

구글드라이브에 파일을 드래그앤 드롭으로 떨구거나 파일업로드를 통해서 로걸 PC에 있는 파워포인트 파일을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하고 업로드한 파일을 열어봅니다. 그러면 파워포인트파일이 구글 프리젠테이션에서 열리고 기존 파워포인트에서 입력한 내용과 다르지 않게 보여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파원포인트파일 드라이브에 업로드 후 실행화면 (구글 프리젠테이션으로 실행됨)

 

2. 파일을 편집하고 파워포인트로 다운로드 받기

 

파일이 열렸으면 열린 파일을 구글 프리젠테이션에서 수정하고 수정한 파일을 파원포인트형식으로 로컬 PC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 프리젠테이션을 파워포인트로 변환하여 다운로드 받기

 

 

그러나 두개의 프로그램으로 변환되는 과정에서 각 프로그램이 지원하지 않는 부분의 깨져서 나타납니다. 특히 글꼴 같은경우 파워포인트에서 지원하는 글꼴이 프리젠테이션에 없다면 당연히 폰트가 깨져서 보이게됩니다. (하지만 이런경우 구글프리젠테이션에서 지원이 가능한 웹폰트를 추가하면 깨짐없이 글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구글 프리젠테이션은 그리기도구의 서식에서 도형병합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정렬에서 가로간경동일, 세로간격 동일하게 만들어주는 기능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발표용 자료를 만들때 가장 많이사용하는 부분들이라서 아쉬움이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이렇게 파워포인트에서 지원하는 보다 편리한 기능을 사용하려면 구글드라이브에서 다운을 받아 파워포인트에서 작업을 완료하고 다시 구글드라이브로 업로드하여 구글프리젠테이션으로 작업을 하면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글 프리젠테이션에서 발표용 자료를 만드는데 지원하지 않는 기능은 크게 부족하지 않습니다. 미래를 준비하는 마음으로 구글 프리젠테이션을 익숙하게하여 개인 역량을 높여보도록 하세요

 

Copyright 2020. platformstroy.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